K유통 새 돌파구 '퀵커머스' – 이마트·홈플러스·올리브영이 주목하는 이유최근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선택한 새로운 돌파구는 바로 퀵커머스입니다. “1시간 안에 문 앞 배송”이라는 슬로건으로, 이마트를 비롯한 주요 유통 브랜드들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.📌 목차퀵커머스란?이마트의 전략홈플러스와 롯데의 움직임올리브영의 성공 사례퀵커머스 시장 전망소비자 행동 변화정리 및 결론퀵커머스란?퀵커머스(Quick Commerce)는 주문 후 1~2시간 안에 상품을 배송하는 초고속 배송 서비스입니다. 새벽배송보다도 빠르며, 소비자의 즉각적인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트렌드입니다. 이마트의 퀵커머스 전략이마트는 2022년 ‘쓱고우’로 퀵커머스에 도전했으나 자체 물류망 한계로 철수한 바 있습니다. 그러나 2024년부..